TOP
삼표스토리

디지털 솔루션으로 경쟁우위의 기초를 쌓는다

2022-01-06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Operation Excellence 확보로 그룹의 사업 경쟁우위 지속

삼표그룹의 디지털 솔루션 부문수직계열화를 통한 비즈니스 운영 및 공장 자동화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건설기초소재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ERP, CRM, SCM 등 업무 시스템의 운영뿐만 아니라 신규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사내/외 고객에게 Building Materials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는 자체적인 역량과 IoT, AI, 컴퓨터 비전 등 ICT를 접목하여 무인 입출하 자동화, 재고관리 시스템, 권역별 통합 출하 시스템, GPS 기반 물류관리 등 스마트 팩토리 실현을 통해 국내 Building Materials 산업에서 유일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삼표그룹 내의 사업장뿐 아니라 다수의 레미콘, 골재, 아스콘 고객사에 적용하여 검증된 것으로 탁월한 기술력과 서비스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Digital Factory:

제조현장의 데이터 수집/활용, 설비 제어, 자동화 시스템 설계/구축, 공장 전기 시스템 설계/제어 등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 최초 무인 출하 자동화 및 권역별 통합 출하실 구축/운영 등 제조 전체 프로세스 혁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QR코드와 AI 기술을 활용한 무인 영상 입고 시스템을 전체 공장에 적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원재료 입고 시간을 단축하였고 데이터 정확도를 개선하여 관리 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공정에 필요한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현장에 이를 적용하고 있으며 환경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Digital 기술의 연구 및 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Digital Business:

제품의 생산부터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디지털 역량을 투입하여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를 지원하고 고객 만족 및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메일과 전화를 통한 전통적인 주문 방식에서 e-Commerce 기반의 B2B, B2C 플랫폼을 구축/운영하며 내부 영업 채널을 다양화하고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RPA 솔루션을 도입하여 비효율 업무의 효율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변화하는 미래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IT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Digital Workplace:

비대면 협업 솔루션 구축, 화상회의, 모바일 시스템 확대 등 시간/공간의 제약이 없는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소통과 협업을 확대하여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디바이스 제약이 없는 업무환경 구축을 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및 코로나19 팬데믹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일하는 방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계속 소통 및 협업을 강화하고 조직 문화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쟁력 높은 조직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앞으로도 사업의 디지털 포트폴리오 확대와 함께 기존 플랫폼 및 자동화 솔루션과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통합을 통해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Building Materials 산업의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IT와 OT의 융합(Convergence), 그리고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겠습니다. 디지털 솔루션 사업부문이 여는 미래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표 DI부문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1길 42(수송동) 이마빌딩 15층
대표전화: Tel : 02-6270-0156   Fax : 02-464-0489

IT, OT, 사물인터넷, 삼표그룹, 인공지능, 컨버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