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삼표인(人)

올해 입사했어요! 삼표그룹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2022-10-20

올해 입사했어요! 삼표그룹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삼표그룹에서는 올해 3년만에 대졸 공개채용을 통해 각 계열사의 신입사원을 선발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삼표인이 된 새내기들은 입사 3개월차가 된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삼표시멘트 전기팀 조근혁 사원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표시멘트 전기팀 신입사원 조근혁입니다. 22년도 대졸 공채를 통해 입사하게 되었고 이제는 3개월 정도 지나 회사에 잘 적응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전기팀 소속으로 전기설비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멘트의 원활한 생산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시멘트 생산에 필요한 전기설비들을 효율적으로 유지 및 보수, 개선하는 것이 저희 팀의 업무입니다.

삼표라는 회사를 알게 된, 그리고 입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아버지께서 삼표시멘트의 전신인 동양시멘트에서 10여 년 이상 재직하시다가 IMF 때 명예퇴직을 하셨습니다. 회사에 대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많이 들으며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되었고 삼표시멘트가 친숙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삼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뿐만아니라 회사가 바라는 인재상, 제가 바라는 회사상이 적합하여 입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삼표 취업을 준비할 미래의 후배에게 입사 과정을 간략히 알려주세요.
입사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검사, 면접까지 총 3단계를 거쳐 최종 결과가 발표됩니다. 최종 합격 시에는 마지막으로 채용 건강검진을 받은 후, 입사를 하게 되고 입사 후에는 4주간 연수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부서를 배치받게 됩니다. (계열사별 상이)

내가 생각하는 나만의 비장의 무기, 합격팁이 있었다면?
극심한 취업난을 뚫을 수 있었던 합격팁은 회사에 관한 일관적인 관심이었습니다. 취준생에게 있어서, 그 관심도를 표출할 수 있는 시간은 서류와 면접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맞게 회사 홈페이지, 뉴스 등을 보며 기업 및 산업을 분석하였고 이를 통해 구체적이고 근거 있는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첫 월급을 받고 한 일은?
먼저, 그동안 제가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서포터즈를 해주신 부모님과 저에게 많이 베풀었던 친구들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입사 전부터 첫 월급은 모두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담아 용돈을 드리고, 두 번째 월급은 친구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사주며 고마움을 답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계획했던 데로 실천하였고, 월급이 순간 다 사라져 허탈하긴 했지만 행복한 마음이 훨씬 컸습니다.

삼표 생활은 어떤가요? 입사 전과 현재 생활은 달라진 점이 있나요?
인생의 만족도가 제일 달라졌습니다. 입사 전에는 막연히 취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공부에 매진했었습니다. 하지만, 목표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새로운 환경, 업무, 사람 등을 겪으며 제2의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취직하기 위한 취업공부와 달리, 스스로 배우기 위해 공부했습니다. 또한, 퇴근시간이 정해져 있는 회사 생활을 하며 퇴근 후의 시간들을 다양한 취미활동, 문화활동 등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너무 행복합니다.

3개월간의 회사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입사 후 4주간 연수원에서 삼표 계열사 동기들과 함께 생활하며 교육을 받았던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으로서의 필요한 자질과 업무에 필요한 역량들을 키울 수 있었고, 삼표의 사업 폭을 느끼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고, 연수 후에도 자주 연락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도움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삼표인으로서 주변 지인에게 삼표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주변 사람들과 직장 이야기를 하다 보면 ‘삼표인이 되길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전통이 있는 시멘트 기업으로 딱딱한 이미지의 군대식 문화가 만연할 줄 알았는데,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유연한 사내 문화와 인격적으로 존중하는 수평적 문화로 인해 많은 온정을 느끼며 일하는 것이 즐거워졌습니다. 

앞으로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은가요?
아직은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배워야 하는 업무도 많고 모든 일들이 처음이라 미흡한 부분도 많기에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부족한 업무능력을 빨리 향상시켜 팀에 큰 도움이 되며 신뢰받는 팀원이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입사 전 삼표를 준비할 때부터 입사 후 현재까지의 시간을 다시 한번 떠올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복된 업무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 회사가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표시멘트 생산2팀 정희경 사원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삼표그룹 공채 3기이자, 현재 삼표시멘트 생산2팀에 근무하고 있는 정희경 사원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생산2팀은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시멘트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설비를 관리하는 팀입니다. 또, 최적의 작업환경을 위해 생산현장의 안전관리나 청결 등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도 생산 2팀 신입 팀원으로 업무를 열심히 배워가는 중입니다.

전공과 직무의 상관 관계가 있나요?
전공과 아예 무관하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전공만큼 중요한 것이 ‘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업무를 수행할 때, 유관부서와 소통하여 일을 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제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대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소통능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대화의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공정 전체에 대한 지식이 뒷받침 된다면 일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나만의 비장의 무기, 합격팁이 있었다면?
다른 취업 준비생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도 화공기사 등과 같이 직무에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사실 저는 학점이 높지도, 특별한 대외활동을 하지 않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불리할 수 있다고 생각해, 자소서나 면접때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얼만큼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더 노력했습니다. 열정이 있다면 누구든지 입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원을 망설이기 보다는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보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월급을 받고 한 일은?
첫 월급을 받고 경제적으로 자립을 하고, 꾸준히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뻤습니다. 그동안 잘 자랄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부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전자시계를 하나씩 선물로 드리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대접했고요. 나머지는 평소 가지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여 저에게 투자 하였습니다.

삼표 생활은 어떤가요?
취업의 장벽이 너무 높았기 때문에, 입사를 하면 모든 것을 내려놓아도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입사 해보니 취업준비를 할 때와는 다르게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 등이 필수적이더라고요. 전체적인 공정 과정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다시 처음부터 탑을 천천히 잘 쌓아 올려야겠다고 생각하여 꾸준하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퇴근 후 자기계발과 직무관련 역량을 쌓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며 바쁜 생활을 보내는 중입니다. 

3개월간의 회사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처음 회의에 참가했을 때가 기억이 나는데요. 처음 접하는 용어들이 너무 많아서 대부분의 회의 내용을 이해할 수가 없었거든요. 또, 공정에 대해 배우면 배울수록 더 낯선 용어들이 등장해 초반에는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그때마다 사수나 주변 동기들에게 물어보고, 인터넷도 찾아보면서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격려해주시는 주변 분들에 응원에 힘을 얻기도 했고요. 매주 월요일마다 회의를 하고 있는데, 회의 내용을 많이 이해 할 수 있게 되어 제 자신에게 스스로 뿌듯하게 칭찬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가장 의지하고 있거나, 친한 사람이 있다면?
같은시기에 입사한 동기들을 가장 의지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모두가 다른팀에서 다른 업무를 하지만 회사에 첫 발을 내딛어 낯선환경을 적응해나가야 하는 같은 상황, 같은처지에 놓인  동기들과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와 같은 시시콜콜한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또, 유관부서에 있는 동기끼리는 궁금한 것들을 더 편하게 물어 볼 수 있어서 힘이 되는거 같습니다. 

삼표인으로서 주변 지인에게 삼표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막연하게 회사는 딱딱하고 수직적인 분위기다라고 생각해 왔던 편견이 깨졌습니다. 삼표에 입사해보니 회사내 분위기는 수평적이고 자유로웠으며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칼퇴를 할 수 있고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피력 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보다 더 기업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느껴 출근하는것이 즐거운 회사,월요병이 없는 회사라고 소개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은가요?
지금 현재는 배우고 적응하는 단계라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여유를 가질수는 없지만 앞으로 더 성장하고 역량을 갖추어 제가 하는 일에 있어 보람을 느끼고 어떤일을 하던지 즐거움을 찾아 행복하게 일하는 것이 제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마지막 한마디
팀원분들이 열심히 이끌어 주시고 도와주고 계시니 부족한 부분을 얼른 채워 나가 맡은 업무를 발전시켜 팀에 도움이되는, 나아가 회사에 도움이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배우겠습니다. 아자!!

 

 

삼표산업 회계1팀 유효상 사원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삼표산업 회계 1팀 유효상 사원입니다. 올해 29세이고, 현재 팀 막내로 선배님들께 업무와 관련된 것들을 배우며 회사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계 1팀은 삼표산업의 레미콘, 골재, 몰탈 부문의 세무, 회계를 담당하고 있으며, 저는 그중에 김해, 세종 몰탈공장을 맡고 있습니다.

삼표 취업을 준비할 미래의 후배에게 입사 과정을 간략히 알려주세요.
삼표 취업포털에 채용공고가 뜨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 지원합니다. 지원 후 인적성 평가가 있는데 어려웠던 기억을 가지고 있어 사전에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 평가에서 패스하면, 1차 면접(실무진), 2차 면접(임원)이 진행되고 통과할 경우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최종 합격 후 2주간의 신입사원 교육이 진행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나만의 비장의 무기, 합격팁이 있었다면?
면접을 준비하며 외운 내용들은 면접장에서 이야기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솔직함을 가지고 답변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관분들과 마주하면 떨리고 긴장될 수밖에 없는데 자신감을 잃지 않고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한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표 생활은 어떤가요? 입사 전과 현재(회사생활 및 업무) 생활은 달라진점이 있나요?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된 것이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삼표에서 직장인으로서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것을 느끼면서 하루하루 보람찬 느낌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3개월간의 회사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입사한지 얼마 안 되어 적응하는데 정신이 없었을 때 할머니께서 갑작스럽게 돌아가셨습니다. 당시에 팀 선배분들께서 여러모로 신경 써주시고, 함께 입사한 동기들도 많은 힘이 되어주어서 위로가 되었고 또 감사한 마음도 느꼈습니다. 그 일을 계기로,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 또한 삼표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바쁘신 와중에도 힘든 점이 있는지 신경 써주시는 팀장님, 차장님 그리고 팀 선배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보러 갈 때마다 하시던 업무를 제쳐두고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이 배워서 나중에 후배에게 많은 것들을 알려줄 수 있도록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업무적으로 아직 부족하여 실수를 해도 이해해 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는 현업 담당자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삼표인으로서 주변 지인에게 삼표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우리 회사는 지금까지 건설 기초소재 전문 제조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건설산업에 큰 공헌을 해왔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건설 기초소재 수직계열화를 이루어낸 기업으로 산업분야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새로운 미래 먹거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회사에 친절하시고 훌륭하신 직원분들이 많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에 큰 공헌을 이루어낼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은가요?
제 직무에서의 전문성 뿐만 아니라 회사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하여, 타 부서들과 부족함이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그를 통해 직무에 더욱 전문성을 갖추고 업무를 해나갈 수 있는 직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이제 입사한 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짧은 기간 이지만 그동안 회사 생활에서 정말 여러 가지 일들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더욱 많은 것들을 배우고 성장하는 삼표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삼표산업 남서영업소 김중현 사원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삼표산업 남서영업소 골재영업 담당 김중현 사원입니다. 남서영업소는 인천/화성 지역을 통합 운영하고 있는데, 골재영업/토석영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골재영업팀은 인천/화성 권역 내 골재 판매 및 구매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토석영업팀은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원석을 수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인천해사사업소에서 골재(해사)를 자가 공재에 수급하고, 외부 거래처에도 판매하는 역할을 합니다. 

삼표 취업을 준비할 미래의 후배에게 입사 과정을 간략히 알려주세요.
고심하여 쓴 이력서로 첫번째 관문을 통과하고 곧바로 인적성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며칠뒤 인적성 전형 합격 메일을 받고 실무진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떨리는 모습을 감추느라 진땀을 뺏던 기억이 나네요. 일주일 뒤 최종전형 합격 전화를 받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던 게 생각납니다. 이후부터는 개별 채용건강검진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길었던 약 한달간의 입사 과정은 이렇게 끝이납니다.

전공과 직무의 상관 관계가 있나요?
저는 전공보다는 성향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시절 재활의학을 전공했지만, 현재는 골재 영업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공과는 무관한 직무를 수행하고 있지만,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고, 설득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이 현재 직무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나만의 비장의 무기, 합격팁이 있었다면? 
멘탈이 강한 사람임을 강조했습니다. 영업사원은 현장에서 수 많은 협의와 갈등을 풀어내어 조직에 효율적인 성과를 가져다주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강한 정신력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주눅들지 않고 위기대처 능력이 뛰어난 사람임을 강조했던 것 같습니다. 그 모습을 좋게 봐주셔서 합격까지 이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삼표 생활은 어떤가요? 입사 전과 현재 생활은 달라진점이 있나요?
하루가 정말 빠르게 흘러갑니다. 실시간 출하 현황 관리, 외부 거래처 관리 및 요청사항 확인, 자가 레미콘 공장 수급 이상 유무 파악 등 반복적인 업무이지만, 변동성이 큰 업무이기에 항상 긴장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3개월간의 회사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권역 내 바다모래 채취 허가 종료에 따라 외부 레미콘 공장에 제한 출하를 강행했던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영업직의 주된 목표인 판매 증대가 아닌 판매 제한을 해야하는 상황에 어떤 자세로 외부 거래처에 제한 출하를 전달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영업소 내 선배 팀원들의 조언을 구해 제한 출하에 대한 목적을 정확히 전달하였고, 거래가 지속될 수 있게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노력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특정 한 사람보다는 남서영업소 소장님을 비롯한 팀원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마도 팀원분들에게 가장 많은 에너지를 받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상 동기부여해주시고 아낌없는 조언 덕분에 난관에 봉착할 때마다 극복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이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삼표인으로서 주변 지인에게 삼표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일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회사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건설기초소재 1위 기업인 만큼 갖춰진 시스템이나, 경험할 수 있는 폭이 정말 넓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은가요?
시장을 주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빠른 상황판단을 하고 그에 맞게 움직이는 조직이 시장을 주도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시장의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드라마 ‘미생’의 한 장면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합격하고 입사하고 나서 보니까 성공이 아니라 그냥 문을 하나 연 것 같은 느낌이더라고. 어쩌면 우리는 성공과 실패가 아니라 죽을 때까지 다가오는 문만 열어가면서 살아가는게 아닐까 싶어.
– 그럼 성공은요?
– 자기가 그 순간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달린 문제가 아닐까?
눈 앞에 성공과 실패에 일희일비 하는 것이 아니라, 과제를 수행하면서 겪는 시행착오의 순간, 완수했을때의 순간 등 순간 순간에 의미를 찾으며 일하고 싶습니다.

 

 

대졸공채, 삼표그룹, 삼표산업, 삼표시멘트, 신입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