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삼표그룹, 화성시 우수인재 장학금 지원 등 지역상생 실천

2021-12-21

삼표그룹, 화성시 우수인재 장학금 지원 등 지역상생 실천

정인욱학술장학재단, 화성시 장학생 24명에 1,880만원 전달
삼표산업 화성사업소, 24년 간 지역 상생기금 10억여원 지원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이 올해에도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및 지역 주민‧단체를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공헌과 이익공유라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표그룹의 장학재단인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지난 18일, 그룹 계열사이자 경기도 화성시의 대표 향토기업 (주)삼표산업 화성사업소(소장 권기명)를 통해 비봉면과 남양읍 지역 중‧고‧대학생 24명에게 장학금 1,880만원을 전달했다.

화성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홍순성 양노3리 이장, 장학생 대표, 권기명 소장 등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외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는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전달됐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18일, 삼표산업 화성사업소를 통해 화성시 비봉면‧남양읍 지역 학생 24명에게 총 1,8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제공=삼표산업]

홍순성 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경제여건 속에서 장학금 지원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대해 권기명 소장도 “매년 성장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을 볼 때면 남다른 보람과 사명감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육성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의 지원으로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주)삼표산업 화성사업소의 장학금 전달식은 올해로 24년째를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총 700여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매년 평균 2,000만원, 총 5억여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이와 함께 (주)삼표산업 화성사업소는 ‘정인욱학술재단’의 장학사업과는 별개로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봉사‧체육‧사회단체, 지역축제 및 마을행사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지역민들을 위한 코로나19 극복기금 마련 등 총 10억여원 규모의 지원을 통해 지역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한편,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지난 1993년 재단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52억여원의 장학금 지원을 통해 총 6,053명의 지역 우수인재 육성에 기여했으며, 해외 유학생과 건설사고 유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 및 건설기초산업 분야의 기술‧학술 연구 활동 지원에도 힘써왔다.

삼표그룹, 정인욱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