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삼표스토리

삼표그룹 ‘첫’ 사옥을 ‘첫’ 공개합니다!

2022-04-19

삼표그룹 ‘첫’ 사옥을 ‘첫’ 공개합니다!

드디어 올해 7월. 삼표그룹의 사옥이 첫 삽을 뜹니다.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오랫동안 준비해온 그룹의 첫 사옥! 오늘 공식적으로 처음 소개해 드립니다. 삼표의 첫 사옥은 2020년부터 임직원 설문조사와 FGI를 통해 삼표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이를 반영해 설계하고 있습니다.

 

언제 입주하나요? 위치와 교통편 그리고 인프라도 궁금합니다.

삼표의 사옥은 2025년 12월 완공, 2026년 초 입주 예정입니다. 은평구에 위치한 사옥 부지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 역 나오면 바로 회사입니다! 현재 지하철역 3개 호선(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이 운행중이며, 버스 역시 간선 7개, 지선 5개, 일반 3개, 직행 6개, 마을 2개 등 다양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30년 무렵이면 홍대선(부천 대장~홍대)과 강북횡단선(목동~청량리)도 개통 예정이라고 하니, 수도권 어디서든 편하게 출퇴근 할 수 있겠네요! 그야말로 교통의 요지입니다.

없는 게 없는 주변 환경도 주목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현재 이마트 수색점이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바로 길 건너 맞은편에는 롯데몰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그밖에도 대단지 아파트들이 사옥 주변에 줄지어 들어선다고 하니, 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규모와 외관 디자인도 소개해주세요.

짜잔~! 조감도만으로도 웅장함과 세련됨이 느껴지시죠? 대지 면적 8,570.4㎡(2,592.55평), 연면적 약 3만평, 높이 120m 총 3개동 규모입니다. 사옥은 오피스 1개동, 공동주택 2개동으로 구성되는데요. 설계는 ‘광화문 트윈트리타워’, ‘남해 사우스케이프 호텔’, ‘키스와이어 기념관’ 등 예술성과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건축물의 작업을 진행한 조병수 교수의 BCHO 건축사무소가 맡았다고 합니다. 삼표그룹은 전체 27개층 중 고층부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조망권 일조권도 확보 완료!

 

직원 복지시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직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복지시설을 3개층(6~8층) 규모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120평의 피트니스 센터가 들어섭니다. 이른 출근, 점심시간, 퇴근 후 이용하면서 스트레스 풀고 몸짱도 되어 봅시다.

그동안 회의실과 고객접견실이 없어서 많이 불편하셨죠? 1개층 전체를 회의실 및 교육장으로 구성하고 별도의 카페테리아와 고객 접견실도 만들어집니다. 이걸로 끝이면 섭섭하죠! 200석 규모의 구내식당(현재 이마빌딩 구내식당의 2배 규모)은 물론, 옥상 전망대와 정원도 꾸밀 예정이랍니다. 임직원 복지 시설과는 별개로, 다문화 박물관(1층~5층)에 들어선다고 하니 점심시간을 활용해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준비되어 있거든요. 지하 상가에는 판매시설(마트나 생활용품점 등)이 들어서고, 공동주택 2개동 1~4층에 F&B 시설도 계획 중이라고 하니 점심 메뉴 고민이 확 줄어들겠네요!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과 내 자리, 어떻게 바뀔까요?

개인당 사무 공간 면적이 평균 2.3평으로 확대되며, 3가지 좌석 Type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첫째, 방해 금지! 집중 근무 좌석, 둘째, 익숙한 일반 좌석 그리고 집중! 팀장님과 가장 먼자리로 돌격!! 자율 좌석까지, 업무 형태를 고려해 적용된다고 합니다. 업무 공간 내에도 회의실, 휴게실, 탕비실, OA실 등이 구성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요즘 빌딩들은 최첨단 기술이 탑재되던데, 우리 신사옥엔 어떤 기술이 적용되나요?


삼표의 신사옥도 최신 기술의 집합체가 될 예정입니다. 최신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오피스를 미리 볼까요?

자, 신사옥으로 출근을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출입 카드 찍을 필요? 없지요! 보안 게이트 앞에 서면 얼굴 인식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출입이 가능하고, 엘리베이터가 알아서 호출 됩니다. 직원 전용 엘리베이터는 무려 6대! 이제 출근 시간 길~게 줄서서 발동동 할 필요가 없겠네요.

사옥 내 디지털 안내판을 통해 날씨, 교통정보, 사내 공지와 행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회의실 예약과 관리 등 빌딩 내 시설관리가 가능하고, 모바일 앱으로 방문자 예약은 물론 셀프 체크인까지 되니까 정말 편하겠어요.

사무실에 있다 보면 덥거나 춥거나 눈이 부시거나 할 때가 있으셨죠? 신사옥에서는 모바일 앱으로 조도, 온도 등 실내 환경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에 따라 블라인드도 자동 조절 된다고 하니 정말 편할 것 같아요. 스마트 파킹 시스템으로 회사에 주차 빈 공간 표시는 기본, 주차 위치 알람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SNS 핫스팟도 있을까요? 다른 회사 친구들 화셀(화장실 거울 셀카) 보면 부러워요!

27층에 전망대는 북한산뷰가 가능하고, 걸어 나오면 옥상정원이 펼쳐집니다. 1층에 미니 카페도 생기고 사옥 앞 공개 공지에 멋진 정원이 꾸며질 예정이니 머리 아플 때 잠시 커피 한잔 들고 산책해도 좋겠죠?  마스크 없이 동료들과 대화하며 차를 마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화장실도 당연히 넉넉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집니다. 거셀 화셀 다 ok! 삼표직원들의 ootd(Outfit Of The Day) 기대해볼게요!

 

당연히 삼표 제품으로 지어지겠죠?

네, 당연합니다. 최대한 삼표 제품으로 설계•시공되며 특히 지하층과 주요 기둥 등은 고강도 콘크리트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내진설계, 구조안전 등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강화된 규정에 맞는 단열재 등의 건축 자재를 활용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절감에도 기여하는 친환경 빌딩이 될 것입니다. 건축물 외관뿐 아니라 1층 로비는 삼표의 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노출 콘크리트’로 시공한다고 하는데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그대로 드러내는 노출 콘크리트와 유리를 활용한 첨단 디자인! 곳곳이 포토 스팟이 되지 않을까요?

이 밖에도 소개해 드릴 것이 너무 많지만 일일이 다 나열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오늘은 여기서 이만 줄입니다. 앞으로도 사옥이 준공될 때까지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2025년, DMC,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사옥, 삼표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