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삼표인(人)

전 공장 균일한 품질의 제품 생산이 목표 – 몰탈품질관리팀 세종파트

2022-01-13

전 공장 균일한 품질의 몰탈 생산을 목표로 합니다

시멘트와 모래, 그리고 특성개선제들을 일정한 배합비로 섞어 만드는 몰탈은 원재료나 공정 관리에 따라 생산되는 제품 품질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때문에 삼표몰탈의 모든 공장에서는 원재료 수급부터 공정관리, 품질관리까지 뭐 하나 허투루 하지 않습니다. 새로 오픈한 공장도 예외는 아닌데요. 기존 ‘삼표몰탈’과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몰탈품질관리팀 세종파트를 만나봅니다.

 

전 세계 모든 매장이 동일한 맛을 내는 스타벅스처럼
삼표몰탈도 전 공장에서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삼표몰탈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원재료 수급부터 품질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하고 있는 세종파트 최종태 차장입니다. 저는 공정 및 제품의 품질관리를 담당하는 김동현 입니다.  공장에 입고 되는 모든 원재료의 인수검사를 담당하고 있는 박상민입니다.

 

삼표몰탈 제품만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삼표 몰탈제품의 경쟁력은 단연 품질입니다. 본사 몰탈품질관리팀을 주축으로 어느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더라도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험 기기 및 시험 방법 등을 표준화하여 공장마다의 품질 편차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동일한 커피 맛을 유지하는 스타벅스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IoT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커피 기계 수온과 압력 물의 양, 온도계 종류, 추출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기계에 미묘한 변화까지 감지하게 되면서 전 세계의 모든 매장에 커피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스프레소’ 제품을 대표로 삼으며 그것을 결정하는 맛과 향, 농도의 중요성을 고루 관리하며, 수 많은 매장에서 동일한 커피맛을 내기 위해 커피잔에 눈금을 그려 놓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스 카페라떼를 만들 때는 첫번째 눈금은 우유를, 그 다음 눈금은 커피를 넣고 마지막으로는 얼음을 넣는 방식이죠.

몰탈 재료 테스트

삼표 몰탈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산 공장에 따라 제품의 품질이 다르다면 제품 구매를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품질관리에 문제가 있으면 고객과의 신뢰도 하락하고 타사와의 경쟁력 면에서도 뒤처질 수밖에 없죠.

이러한 문제해결을 하기 위해 품질안전화 관리(Round Robin Test)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품질 테스트의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험자 간 비교시험을 진행하고, 시험 기기 세팅과 시험방법을 통일 시키면서 시험실의 시스템적 오류가 발견되면 수정 후 반복적인 시험을 통해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업무를 하면서 항상 강조하는 것이 ‘품질 표준화’와 ‘신뢰성 향상’ 입니다.

우선 신규공장으로써 2022년 KS 인증 취득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으며, 또한 22년 생산 목표 달성을 위해 세종공장의 공정 및 품질 안정화를 빠른 시일 내에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신뢰성 확보로 제품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의 의견 수렴과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삼표몰탈 문의하기 >> 

아직도 철물점 가세요?
전 공장 균일한 품질을 자랑하는 삼표몰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편하게 구입하세요!

 

모르타르, 몰탈, 삼표그룹, 삼표몰탈